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CIMES 2012] 공작기계의 그린, 혁신, 스마트를 이끈다

  • 등록 2012.07.03 14:14:41
URL복사

CIMES 2012
공작기계의 그린, 혁신, 스마트를 이끈다

전세계 제조업계의 관심 속에 2012 중국국제공작기계전(CIMES 2012)가 지난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공작기계의 글로벌 리더들이 대거 참가한 CIMES 2012는 강력한 신기술·신제품으로 무장한 업체들의 뜨거운 격전장이 되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2012 중국국제공작기계전(CIMES 2012)가 6월 12일, 중국 베이징 신중국국제전람중심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전시회 주최자인 SinoMAC, CNMTC, Reed Exhibitions에 따르면 전시회장 규모는 12만m2이며, 미국, 독일, 일본 등을 포함한 28개 국가에서 1,300개 업체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한다.
또한 5일간의 전시회 기간 동안 중국 및 해외에서 60,231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우리나라에서는 40개의 업체와 6개의 방문객 대표단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공작기계의 분야별 주요 기업들이 참가했는데, 그 중에는 DMTG, Qinchuan Machine Tools, WHHDMT, Spark Machine Tool, DMG China, Mitsubishi Electric, Mori Seiki, Haas, Sumitomo, Mazak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CIMES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Milltronics, IKO-Thompson, Zeiss와 같은 유명 제조기업들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공작기계 생산국으로, 지난해 공작기계 및 공구의 총 수출액이 89억달러에 달하였다. 현재 중국은 자동차, 조선, 항공우주, 기계제조업의 붐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기계 시장이다. 그러나 아직 고급 공작기계 및 브랜드 개발의 측면에서는 시장의 가능성이 많이 남아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CIMES 전시회에 전세계 제조업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거웠으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격전장의 모습을 보였다.

혁신적 변화를 위한 ‘앰뷸런트’ 서비스 제공

CIMES 2012는 업계 선두 주자로서 중국 및 국제 산업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등장한 ‘앰뷸런트’ 서비스가 바로 그 노력의 산물이다.
베이징 공작기계연구기관 엔지니어 본부장 Sheng Bohao, 중국기계품질검역센터 책임자 Zhao Qinzhi, 핵심프로젝트실 전문가 Feng Hutian, 성도공작기계기관 부회장 Zhao Bingzhen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패널이 전시회 기간 중 매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바이어와 전시 기업의 질응답에 대응했다.
동 전시회는 단순히 아웃소싱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정보 습득 및 공유를 위한 이상적 장소이기도 했다. 과거 경험과 전시 참가기업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CIMES 2012는 면밀한 기술&경영 분석을 위한 전문 ‘앰뷸런트’ 서비스, 그리고 전시 참가기업과 바이어들에게 전시회 기간 동안 산업 개선 지도를 위한 핵심 단계의 역할을 하는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컨퍼런스와 고급 및 고가 기계 생산 국제 포럼, 중국 NC 공작기계 산업 발달 포럼, 군사 CNC 기계기술 세미나, 항공우주 난삭재 및 하이 스피드 처리 응용 세미나, 스마트&그린 생산 정상회담을 포함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글로벌 기업의 첨단 기술, 신제품 대거 등장

미국의 유명한 판금기기 제조기업 Megafab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 두 가지의 생산라인을 선보였다. Whitney Punch/Plasma 생산센터는 동시에 절단과 천공이 가능하며, Piranhha Ironworker(XP3, XP6, XP2 모델)는 독특한 신축성으로 유명한 기계이다. 특징으로는 우레탄 스트리핑, 자동 전단 유보, 신속한 툴링 변화, 낮은 블레이드 경사각, 6개의 스탠더드 작업장이 있다. 또한 스마트하면서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신뢰성과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한다.
측정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Renishaw에서는 Equator TM 다용도 비교측정기를 선보였다. PH20 자동, 선회 5축 측정 좌석, XL-80 레이저 간섭계, 스핀축을 위한 XR20-W 무선 눈금, QC20-W 무선 볼바가 있다. Renishaw는 간단한 성형 생산 기술과 새로운 선반 감지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기술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측정 기술과 응용에 대해 소개하였다.
SW 공작기계는 SW 수평 다축 기계가공센터와 그 응용을 선보였다. 이 업체는 최근에 주요 제품인 BX621의 연간 발표회를 가졌다. 오랜 실험 기간을 거친 BA600에 기반한 BX621은 동일한 높은 수준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투 테이블 공작기계와 비교하여 BX621은 30% 저렴한 투자비용이 들며, 3분 이상 소요되는 작업에 적합한 기계이다. 또한 생산성이 높기 때문에 단일 테이블의 단일축 공작기계와 비교하여 생산비용 훨씬 더 저렴하다.
CIMES 2012 참가 기업 중에 가장 혁신적인 업체는 Auto Cam Technology였다. 이 업체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여러 상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주요 제품으로는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인덱서 CNC 캠 인덱싱 디스크와 자동 공구 교환장치(ATC)이다. 이 제품들은 생산에 필요한 노동을 절감하고 생산 효율성과 품질을 높여준다.
Praise Precision는 7-HERO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널링 툴 시리즈 및 로터리 가공&절단기계를 전시했다. 또한 감쇠 텅스텐 스틸 보링 바, 내경/외경 터닝 툴, 텅스텐 스틸 고정 압축 핀 등을 선보였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