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옴, 가혹한 환경 속 안정감 'EEPROM 'BR24H-5AC 시리즈' 개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전자기기 출하 전의 초기 데이터 쓰기 시간 30% 단축 기여


로옴은 차량용 카메라 및 센서의 출하 시 설정 및 에어백의 작동 이력, 상시 통전이 필요한 FA 기기 및 서버의 데이터 로그 시스템 등, 가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데이터 쓰기 및 보존이 가능한 IC BUS 125℃ 동작 대응 EEPROM 'BR24H-5AC 시리즈'를 개발했다. 


▲BR24H-5AC 시리즈


본 시리즈는 독자적인 데이터 쓰기 · 읽기 회로 기술을 구사해 업계 초고속 3.5ms의 고속 쓰기를 실현한 125℃ 동작 대응 EEPROM이다. 일반품의 쓰기 속도 5ms 대비, 쓰기 시간을 30% 단축할 수 있다. 


따라서, 전자기기의 제조 공정에서 10만 대에 256Kbit의 초기 데이터 쓰기를 실시할 경우, 공장 라인 점유 시간을 약 1일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다시 쓰기 횟수도 일반품의 경우 100만 회 보증인 반면, 본 시리즈는 400만 회 보증이므로, 전자기기의 장수명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시 쓰기가 빈번하게 실시되는 상태 기록 용도에도 최적이다.


본 시리즈는 2020년 10월부터 월 100만 개의 생산 체제로 순차 양산을 개시했으며, chip 1 stop, Corestaff 등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1개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로옴은 본 시리즈의 더욱 다양한 용량 라인업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SPI BUS 대응 제품도 개발함으로써 폭넓은 자동차 · 산업기기의 고신뢰화와 공장 출하 시의 공정 시간 단축에 기여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동차 · 산업기기 분야에서는 안전성과 생산 이력 관리에 대한 요구에 따라, 시스템 내부의 비휘발성 메모리※2에 시스템의 작동 이력을 기록해 보존하는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비휘발성 메모리 중, EEPROM의 경우, 마찬가지로 비휘발성 메모리인 플래시 메모리에 비해 가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데이터의 보존과 쓰기가 가능해 자동차 · 산업기기 분야에서는 차량용 카메라 및 에어백, FA 기기 및 서버 등 높은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채용되고 있다. 


로옴은, 20년 이상 EEPROM을 개발하며, 특징 있는 고신뢰성 메모리 셀을 자사 내부에서 개발하는 등 고품질 제품을 제공 자동차 · 산업기기 · 민생기기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I2C BUS의 EEPROM은 공장 출하 전의 공정 시간 단축에 기여하는, 자동차 · 산업기기용 신 시리즈다. 

   

BR24H-5AC 시리즈는 125℃ 동작 대응 EEPROM으로서, 저전압 1.7V 동작에 대응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5V계, 3V계뿐 아니라, Keyless Entry(열쇠를 사용하지 않고 음파 ∙ 전파 등을 이용하여 문을 개폐하는 구조) 등 배터리 구동이 필요한 저전압 1.8V계 어플리케이션에도 대응 가능하다.


본 시리즈는 전 세계적인 자동차기기 신뢰성 규격 AEC-Q100 및 고신뢰성 제품의 표준이 되는 125℃ 동작에 대응한다. 또한, 시리즈 전 제품에 ECC(Error Check and Correction, 오류 검출 및 정정) 기능을 탑재해 만일의 우발적인 메모리 고장이 발생하더라도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다. 


또한, 표준적인 EEPROM 단자 배치로 일반적인 면실장 패키지와 용량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으므로, 기존 제품의 대체 사용이 용이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