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한국DB진흥원-상해과학원 간 협력 MoU 체결

  • 등록 2015.03.11 16:41:13
URL복사

미래창조과학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및 국정과제 상의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DB진흥원, 한국데이터 산업협의회와 중국 상해과학원, 상해산업기술연구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DB Management System)은 국정과제인 정부3.0과 빅데이터 등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 그간 중국과는 한국DB진흥원 등을 통해 중국DB 전문위원회, 칭화대, 하얼빈대 등과 상호교류를 강화하고 DB기술협력포럼을 교차로 개최해오던 차에 이번에 MOU를 체결하고 협력을 본격화하게 됐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국은 데이터기술 연구개발센터(Korea-China Data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Center) 운영을 통해 데이터 분야 공동 연구개발, 전문인력 교류 확대, 데이터 기술 및 산업 세미나 개최, 기술 성과 산업화, 비즈니스 거점 활용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데이터기술 연구개발센터는 상해산업기술연구원 내 위치하며 한-중 데이터기업 간 공동연구 수행 및 국내기업의 현지진출을 위한 지원 공간으로 활용된다.

 

아울러 오는 5월에는 중국 상해에서 양국의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공동 컨퍼런스 및 제품·서비스 시연,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진행하는 '한-중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한다.


김연주 기자 (eltr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