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자일링스, 와트당 최대 25배의 성능 향상을 입증한 SDAccel 개발 환경

  • 등록 2014.11.26 11:13:04
URL복사

자일링스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Super Computing 2014에서 OpenCLTM, C, C++ 용 SDAccel 개발 환경을 발표했다.
새로운 SDAccel 개발 환경은 FPGA를 활용하여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와트당 25배 높게 제공한다.
또한 SDAccel은 CPU/GPU와 매우 유사한, FPGA를 위한 개발 환경 및 런타임을 제공한다.





프로그래머블 FPGA, SoC, 3D IC 제공 업체인 자일링스(www.xilinx.com)에서 발표한 SDAccel은 SDxTM 제품군(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개발 환경 제품군으로, FPGA 경험이 없는 개발자들에게 산업 표준에 따른, 프로그래밍 가능한 하드웨어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의 새로운 제품으로, OpenCL과 C 및 C++ 커널, 라이브러리와 개발 보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합을 지원하며,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파일러와 FPGA에 대해 CPU/GUP와 유사한 개발 및 런타임을 제공하는 환경이 통합되어 있다.
SDAccel의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파일러는 CPU 또는 GPU에 비해 와트당 최대 25배까지 성능을 끌어올리며, 다른 FPGA 솔루션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성능 및 리소스 효율성을 갖고 있다. 또한 SDAccel은 1,000명 이상의 프로그래머가 이용하는 기본 컴파일러 기술을 사용한다. SDAccel은 이러한 컴파일러가 지닌 강력한 성능을 토대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로 하여금 신규 또는 기존 OpenCL, C, 및 C++ 코드를 활용해 강력한 성능 개선 효과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메모리 최적화, 데이터 플로우 최적화, 루프 파이프라이닝 등의 검색, 이미지 인식, 기계 학습, 트랜스코딩, 저장 압축 및 암호화 등 다양한 범위의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도 있다.
개발자들은 SDAccel을 통해 익숙한 작업 흐름을 구현,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통합 개발 환경(IDE)에서는 코딩 템플릿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x86 에뮬레이션, 고속 시뮬레이션을 통한 성능 검증, FPGA 프로세서의 기본 실행을 포함한 개발 전 과정에서 컴파일링, 디버깅, 프로파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IDE는 모든 지원 개발 타깃에 대해 자동 기기 삽입이 완비된 데이터 센터용 FPGA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다. 종합적인 SDAccel 환경은 프로그래머 친화적인 IDE, FPGA에 최적화된 C 기반의 라이브러리뿐만 아니라 데이터 센터용 상용 플랫폼까지 지원한다.
SDAccel 라이브러리에는 OpenCL 빌트인, DSP, 동영상, 고성능 선형 대수 라이브러리, 저전력 소모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화된 엘셀러레이션을 위한 OpenCV 및 BLAS OpenCL 호환 라이브러리는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Auvix Systems에서 제공한다. 초기 COTS 회원사로는 Alpha Data, Convey, Pico Computing이 있다.
CPU/GPU와 유사하면서도 FPGA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SDAccel은 프로그램 전환 중에도 시스템 기능을 유지한다. SDAccel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동안 새로운 엑셀러레이터 커널을 적용할 수 있는, FPGA 기반의 연산 유닛을 생성할 수 있는 유일한 환경이다.



김희성  기자(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