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Manufacturing Field] 소규모 제조공장용 시스템 요소

  • 등록 2014.05.26 15:44:34
URL복사

소규모 제조공장용 시스템 요소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라는 단어가 세상에 나온 지도 20년이 지났다. 1993년에 나올 예정이었던 미래의 시스템에는 터치패널 컴퓨터, 자동차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온라인 예약 시스템, 공중 TV 전화, 음성인증 등 대부분은 이미 실현되었으며, 이미 일상생활을 통해 이러한 시스템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진보는 새로운 제품의 출현뿐만 아니라 개별성능의 현저한 향상도 들 수 있다. 컴퓨터 연산능력은 가정용 제품에도 10배 이상 향상되었으며, 가격이 낮아지고 있다. 통신 속도 또한 주택 내, 인터넷, 모바일 등 모두 10∼100배 이상 빨라졌으며, 통신에 있어서는 정액 저가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모든 기업에서의 이러한 IT 기술의 진보는 실제 업무환경에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사원규모가 몇 명밖에 되지 않는 공장에서는 도입되지 못한 곳도 많다. 또한 대기업 중에서는 오래된 시스템 그대로를 계속 이용하고 있기도 하다.
오래된 시스템은 현재의 통신 속도나 통신환경, 단말기 성능 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혜택을 누리기 어렵다. 경우에 따라서는 신규 도입과 같은 규모의 유지비를 매년 지불하기도 하는 등 일본은 지금 정보의 격차에 놓여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