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플렉서블 OLED] 서울국제LED/OLED산업전

  • 등록 2013.11.05 13:24:47
URL복사

LED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 서울국제LED/OLED산업전
- KOSIGN 2013, digiSIGN 공동 개최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서울시와 코엑스가 주최하고 (사)한국LED응용기술연구조합이 주관하는 LED@Show 2013은 동종 업계 관련 전시회 중 유일하게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이다. 최근 LED 업계의 침체된 분위기가 조금씩 반전되고 있는 시점에서, 뛰어난 장소 접근성과 다양하게 준비된 행사는 참관객과 바이어의 관심을 모으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 정부가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경제 성장을 경제 해법으로 천명하면서 중소기업 종사자들이 기대와 희망에 부풀어 있다. 특히 첨단 과학 기술 및 정보통신 기술 등을 기반으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한국 경제를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책을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LED 분야의 전문 전시회가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국제LED/OLED산업전(LED@Show)은 국내 최대 광고·사인물 전시회인 KOSIGN 2013(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 digiSIGN(디지털사이지니, 터치패널 및 키오스크 산업전)과 공동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관련 업체 200개 사, 600부스 규모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약 1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동시 개최 행사 포함).
이와 같이 세 개의 행사가 동시에 개최됨에 따라, 참관객은 한 자리에서 LED/OLED 관련 산업과 LED를 통한 광고, 그리고 기술 연관성을 갖고 있는 디지털사이니지와의 시너지 효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참가 업체들은 홍보 및 정보 교류, 네트워킹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LED/OLED 응용 기술과 LED 조명, LED 사인, LED 측정 및 제조 장비 등이 모두 출품됨에 따라 LED/OLED 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서는 업체와 바이어를 직접 연결하는 중소기업 구매상담회가 개최되며,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LED 보급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산업기술사협회 LED/OLED 세미나’와 디지털사이니지 컨퍼런스(Digital Signage Conference)도 함께 개최된다.
참가 업체들은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으며, 신흥시장을 창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김희성 기자(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