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나노코리아 2015, 오는 7월1일 개최...다양한 구성으로 볼거리 풍성

  • 등록 2015.06.26 10:39:09
URL복사




국내 유일의 나노기술 대표행사인 '나노코리아 2015'가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나노코리아는 1,000편 이상의 나노분야 최신연구성과 발표하는 심포지엄과 350개 나노기업의 첨단나노기술·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공동주최로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나노코리아에서는 최신 나노기술 트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가 진행된다. 최신 나노기술·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기조강연(Keynote), 세계적 석학의 연구성과 발표의 장인 주제강연, 중견·대기업의 현재 나노기술 사업화 방향을 볼 수 있는 산업화 세션(Industrialization Session)으로 구성된다. 


행사 1일차에 COEX 401호에서 진행되는 기조강연은 자동차에 적용되는 나노기술과 중국 나노기술 발전 동향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기조강연에서는 “자동차 속의 나노기술”이라는 주제로 현대자동차 권문식 사장이 똑똑하고 안전한 자동차를 위한 나노기술을 소개한다. 특히 자동차의 고효율, 안전성,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기 개발되었거나, 현재 개발중인 나노기술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으로 미래 자동차 모습을 예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 새롭게 구성된 산업화 세션은 나노코리아 행사 2일차인 7월 2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300호에서 수요산업의 나노기술 사업화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소재·화학,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자동차 분야에서 율촌화학, LG디스플레이, LS산전, 현대자동차 등 국내 중견·대기업이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 및 향후 나노기술 활용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으로 나노기업과 수요산업간 기술거래와 업무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연구성과 및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강연 외에도 첨단 나노기술 및 제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는 7월 1일부터 3일간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나노기술을 중심으로 마이크로, 레이저, 세라믹, 3D프린팅, 바이오닉스 등 6개의 신기술 분야가 합동으로 개최되며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6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김연주 기자 (npn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