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솔루션] e로버로 손쉬운 전기 전환 실현…공정비용 40% 절감

  • 등록 2014.08.28 16:40:25
URL복사

e로버로 손쉬운 전기 전환 실현…공정비용 40% 절감

한국 이구스 




이구스가 디젤 연료 소비를 전기 사용으로 전환하는 e로버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특수 디자인된 연결 장치를 통해 RTG 컨테이너 크레인에 자동으로 연결 및 해지가 가능한 이구스의 e로버 시스템은 광케이블, 파워 및 데이터 케이블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 공급은 물론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실현하다.
RTG 크레인은 이동형 컨테이너 운송장치로, 컨테이너 간의 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기를 의미한다. 이 RTG 크레인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디젤 연료가 소요되는데, 지난 몇 년 전부터는 이러한 에너지 연료비용 감축과 환경 보호의 차원에서 전기를 이용한 에너지 공급 시스템으로의 전환 요구가 대두했다.
이구스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대비하여, 디젤 RTG 크레인을 전기 공급방식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e로버를 개발했다. e로버는 에너지 전달 시스템의 연결 및 해지를 자동으로 해결해, 각종 케이블을 통한 에너지 전달은 물론 데이터 전송을 기가바이트 속도로 수행하게 도와준다.
RTG를 e로버 에너지 체인에 연결하면 디젤 모드의 전원 공급이 해지되며 전기 공급방식으로 전환되는데, 이러한 연결 과정은 RTG 이동속도에 상관없이 단 몇 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이로 인해 매년 디젤 가동으로 소요되는 공정비용의 40%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텔레스코픽 암으로 작동하는 RTG는 수축 및 확장 이동이 자유로운 것 외에도 두 가지의 장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첫째, 자동 연결 시스템으로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미디어가 에너지 체인과 함께 동시에 라우팅 되어 에너지 및 데이터의 안전한 전달력을 보장받을 수 있다. 따라서 디젤 방식을 전기 방식으로 전환하거나, 반대로 전기 방식을 디젤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추가 장비 및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둘째, 이동 경로에 따른 수평 및 수직 불균형과 오프셋을 보상해주는 기능이다. 기존 RTG 크레인을 전기방식으로 개조 시 특정 컨테이너 적재 구역 내에서 작동하다가 컨테이너 간 작업이나 다른 포트로의 이동이 요구될 경우 디젤로의 전환이 어려웠다. 하지만 e로버는 설치/해제가 간편하고 이동이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장거리에 특히 적합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최대 800m까지 소화할 수 있다.
이구스의 에너지 체인은 고성능 폴리머 소재로 만들어져 마찰력이 적고 급유가 필요 없으며 내부식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미 전 세계에 걸쳐 수천 가지의 다양한 항만 크레인에 이구스의 에너지 체인이 적용되어 운용 중인 것이 이를 증명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