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NFC 12] 육아와 NFC-어린이집 제작물편

  • 등록 2014.04.28 13:44:53
URL복사

NFC로 시작하는 RFID (12)
육아와 NFC-어린이집 제작물편




엄마에게 줄 선물을 만든 아이 입장에서는 어린이집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열심히 만들긴 했지만, ‘엄마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는 엄마의 일용품 제작 본래의 목적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지는 솔직히 미묘한 점이 있다.
애써 노력해서 만드는 선물이라면 선물을 준 사람이나 받은 사람 모두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제작물이어야 하지만, 이와 같은 과제상황에 대해 NFC 태그는 어떤 솔루션을 전개할 수 있을지도 생각해 봐야 한다.
NFC 태그가 부착된 제작물에 터치를 하면 어머니의 날을 맞이하여 아이가 엄마에게 보내는 비디오 메시지 영상이 뜨게 하는 시스템이다. 얼마동안 아이의 선물은 거실에 장식될 것이고, 일을 마치고 돌아온 엄마가 아이의 선물을 보면서 그 날의 기뻤던 마음을 다시 느낄 수도 있겠지만, 뇌 안에서 그 날의 감정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는 역시 기억은 희미해져 갈 것이다.
NFC 태깅이 제작물이라면, 터치하는 것만으로 장남의 따뜻한 비디오 메시지가 가시적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그 날의 선명한 기억의 더욱 잘 느껴질 것이다. 게다가 이러한 장식물이 단지 존재만 하는 제작물이 아니라, 터치하는 것만으로 비디오 메시지까지 표시해 주는 방식은 저장된 콘텐츠의 재생 트리거로도 우수한 장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