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기차의 고전압 리튬이온배터리 관리를 위해 설계된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 PSOC 4 HVPA-SPM 1.0을 출시했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정밀성, 안전성, 프로그래밍 기능을 결합하고, 존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과 협력해 개발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비용 효율적인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솔루션을 제공한다.
PSOC 4 HVPA-SPM 1.0은 BMS에 첨단 지능, 안전성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핵심 기능을 갖춘 완전 통합 설계를 제공한다. 전류, 전압 및 온도를 고정밀로 모니터링해 안정적인 배터리 성능을 보장하고 충전 상태(State-of-Charge, SoC) 및 건강 상태(State-of-Health, SoH)의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ASIL D(ISO 26262) 안전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중요한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서 견고하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내장된 Arm Cortex-M0+ 프로세서는 첨단 엣지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이고 ECU(중앙 전자 제어 장치)의 부하를 줄인다. 이는 존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OEM이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시스템을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부사장은 “PSOC 4 HVPA-SPM 1.0은 차세대 전기차를 위한 정밀성, 지능, 안전성을 결합해 고전압 배터리 관리 분야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이뤘다. 초기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e모빌리티를 위한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이 제품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PSOC 4 HVPA-SPM 1.0 출시를 계기로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과 협력해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BMS를 위한 스마트 엣지 BMS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 협력은 인피니언의 반도체 기술과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의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활용한다. 뮌헨 일렉트리피케이션은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최적화 분야의 첨단 노하우를 제공해 원활한 통합과 향상된 기능을 보장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