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대학 ERP 기반 학사·행정 디지털 전환 지원

2026.01.12 09:27:51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토마토시스템은 서일대학교의 ‘올케어 학사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구축 작업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대학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해 제도와 규정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성과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서일대학교는 교육·행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 기반의 대학 운영 구조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새롭게 구축되는 시스템은 서일대학교의 중장기 발전전략인 ‘The Future 2025+’와 연계해 설계된다. 대학의 발전 전략과 주요 과제 이행 현황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체계를 재구성해 목표 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학사성과관리시스템 구축과 함께 포털, 모바일, 이러닝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 서비스도 개선된다. 기존 ERP를 포함한 주요 시스템 간 연계·연동 구조를 정교하게 재설계해 대학 내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환경을 고도화한다.

 

서일대학교는 기존 시스템의 개선사항과 최신 IT 기술, 타 대학의 우수 사례를 반영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미래 지향적 디지털 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체 대학 ERP 솔루션 eXCampus를 중심으로 포털, 싱글사인온, UI·UX 개발 솔루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설문조사 시스템 등 핵심 기술을 통합 적용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연계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통합 학사성과관리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글로컬대학30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중심으로 대학의 성과관리와 디지털 전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서일대학교 프로젝트를 토마토시스템의 기술력과 구축 경험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