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B는 에스엔시스(S&SYS)와 ABB 저압 배전반 솔루션인 ‘시스템 프로 E 파워(System Pro E Power) 보급에 대한 공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제품 교육 및 파트너십 인증 수여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은 양사의 조선·해양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ABB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전력 시스템 시장에서의 적용 범위 확대를 목표로 한다.
ABB 시스템 프로 E 파워는 정격 전류가 최대 6300A, 단락 전류가 최대 120kA인 혁신적인 ABB 주력 배전반 솔루션이다. 최신 국제 표준에 따라 보호 등급, 분리 형태 및 전기적 특성 측면에서 모든 전기 설비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하도록 설계됐으며 모든 ABB 저압 장비와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에스엔시스는 ABB 시스템 프로 E 파워의 탑 버스바 개폐 장치 시스템(Top Busbar Switchgear System)에 대한 전문 교육, 필수 IEC61439 표준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해 공식 인증 파트너십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공식 파트너십 인증과 함께 에스엔시스는 ABB에서 제공된 계획 지침, 기술 문서 및 시공 매뉴얼을 활용해 ABB 저압 전장품이 적용된 시스템 프로 E 파워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설계, 조립 및 판매할 수 있다. 이는 에스엔시스가 국내 시장에서 ABB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음을 의미한다.
에스엔시스는 자체 생산하는 선박용 분전반에 ABB 저압 전장품을 일부 적용해 조선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 중이며, ABB 솔루션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해양시장 포트폴리오 확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ABB 코리아 전기화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전력 사업부 이상훈 본부장은 “에스엔시스와의 파트너십은 ABB의 혁신적인 기술과 에스엔시스의 뛰어난 전문성이 결합해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시너지 창출로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배재혁 에스엔시스 대표이사는 “당사는 이미 ABB와의 협력을 통해 고압반 모델(UniGear)의 라이선스를 확보했고 이번에 저압반 모델(System Pro E Power)까지 파트너사 인증을 받아 배전반 전 라인업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조선·해양 산업뿐만 아니라 육상용 전력 시스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