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 2026 온라인 세미나서 산업안전 혁신 방안 논한다

2025.10.15 16:18:30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오는 10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AW 2026 온라인 세미나 ‘베스트 솔루션 데이 5탄 : 산업부품(안전&제어)’가 열린다. 이번 웨비나는 자동화 산업의 핵심 분야인 제어 기술과 산업 안전 솔루션을 주제로 모벤시스, 엠피스, LS일렉트릭이 참여해 최신 기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AW 2026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매년 글로벌 기업과 국내 유수 기업들의 첨단 자동화 기술과 솔루션을 한자리에 모으고 있다. 특히, AW 사무국은 참가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연중으로 소개하기 위해 ‘베스트 솔루션 데이’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를 운영하며 업계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기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다섯 번째 웨비나는 산업 제어와 안전 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모벤시스 송주영 CSO가 ‘공정 장비의 경쟁력을 높이는 SW 기반 모션 제어 솔루션 WMX’를 발표한다. 송 CSO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핵심으로 떠오른 소프트웨어 기반 제어 기술의 필요성을 짚고, WMX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와 실제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엠피스 장재원 대표는 ‘산업 현장 작업자 안전의 새로운 기준, 휴먼에러 방지용 도어 인터락 시스템’을 주제로 발표한다. 장 대표는 산업 현장 사고의 주요 원인인 휴먼에러(Human Error) 문제를 분석하고, 독일 IFA 등록 및 특허 인증을 받은 엠피스의 도어 인터락 시스템을 통해 작업자 안전을 강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LS일렉트릭 김춘권 팀장이 ‘AI를 활용한 제조안전 솔루션’을 발표한다. LS일렉트릭은 자율제조 구현을 위한 AI 기반 위험성 분석 및 평가 기술, 그리고 실제 제조 현장에 적용된 안전관리 사례를 공유하며, 제조 현장의 디지털 안전 혁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스마트 제조, 산업 제어, 작업자 안전 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산업 자동화의 미래 방향을 모색하는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