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국토부, 중소기업 항공기부품 국산화 지원한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국토부는 B777 창문덮개 국산화 성공에 따르는 정책적 지원을 뒷받침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4년 1월 12일 (주)지티이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기 객실 청문덮개(Window Shade)를 개발해 국토부 안전성 인증을 완료한데 기인한다. 인증부문은 항공부품 설계, 양산체계에 대한 부품등 제작자증명과 기 양산 항공부품상태 감함승인이 포함된다.

 

지티이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B777항공기 객실창문덮개 400개를 국내항공사에 1월중 납품, 이후 올해 1,600개를 공급할 예정이어서 약 130만 달러 규모 수입대체 효과를 꾀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항공부품 국산화 개발.인증.보급으로 이어지는 국산제작의 경쟁력 확보와 신규일자리 창출, 항공부품 제작산업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국토부 정용식 항공정책실장은 "이번 사례는 안전성 인증에서 상용화로 이어지는 네번째 품목으로 고부가가치 항공부품 제작산업에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활발히 참여 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하며, 항공사와 부품제작 업체간 상생협력을 적극유도, 국산 항공부품 공급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