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3] 이패키징, 각종 포장재로 물품 보호에 ‘앞장’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기존 포장재 에어 완충제·페이어랩부터 최신 포장재 에어튜브·엠포싱 및 특수 페이퍼랩까지

 

이패키징이 SCM FAIR 2023에 참가해 포장재 혁신을 참관객에게 내다보였다. 이패키징 관계자는 “포장 영역은 최근 기술 융합을 통해 변화하는 물류 시장에서 하나의 축으로 묵묵히 그 역할을 수행 중”이라고 포장재 역할을 소개했다.

 

SCM FAIR 2023은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시회로, 올해 세 번째 개최를 맞았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6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From manufacturing to logistics, All for SCM’를 슬로건으로, 퍼스트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제조·유통·물류 전주기에 활용되는 디지털 제조·스마트 물류·유통 기술·소프트웨어 플랫폼·장비 및 설비 등을 다룬다.

 

이패키징은 물류센터 포장재를 다루는 업체로, 에어 완충제, 스트레치 필름, 박스테이프, 박스레치, 코너 크립 등을 국내 물류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포장 솔루션을 시장에 지속 제안하면서 차별화된 포장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이패키징이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포장재 제품은 기존에 업계에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에어 완충제’, ‘페이퍼랩’과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엠보싱 페이퍼랩’, ‘에어튜브’ 등이다. 모두 물품 보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여기에 박스 보관 시 활용되는 ‘박스 클로저’, 산업 현장 내 작업장·회사·학교·가정 등에서 박스 작업을 수행할 때 편의성을 제공하는 ‘박스 코너클립’ 등도 부스를 통해 참관객의 눈도장을 받았다.

 

 

에어 완충제와 페이퍼랩은 최근 택배 물류 업계에서 주로 쓰임새를 이어가고 있다. 물품을 감쌀 때 활용되는 양 제품은 완충력과 테이핑 생략 측면에서 강점을 드러내는데, 특히 페이퍼랩은 종이 재질, 벌집 모양으로 설계돼 제품 포장에도 활용된다.

 

이패키징이 새롭게 내놓은 엠보싱 페이퍼랩과 에어튜브는 기존 페이퍼랩과 ‘뽁뽁이’로 알려진 에어캡의 단점을 보완해 설계됐다. 이패키징 관계자는 엠보싱 페이퍼랩의 친환경성을 강조했고, 에어튜브는 에어캡에 내구성을 더해 공기 주머니가 쉽게 터지지 않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이패키징 박스 클로저와 박스 코너클립은 박스 관련 제품으로, 각각 보관용, 작업용 솔루션이다.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로 구성돼 사용성 및 이동성이 확보됐고, 특히 고정력 측면에서 편의성을 자랑한다고 이패키징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SCM FAIR 2023은 SCM SUMMIT 2023, 유통연수원 특강 등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공급망 관리 솔루션·공급망 최적화 전략 등 비전을 제시한다. 지난해 진행된 SCM SUMMIT 2022는 3일 동안 총 14개 세션, 426명이 참석해 공급망의 미래를 엿봤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