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맥스하이텍이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베트남 빈증무역센터전시장에서 열린 ‘AW베트남’에 참가해 자사의 Open Solution ERP와 Smart Manager MES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맥스하이텍은 국내 최초로 Open Source 기반의 ERP 프레임을 개발한 IT 기업으로, ERP 및 MES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통계 분석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베트남 제조업체들에게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소개했다.
Open Solution ERP는 국내 최초의 Open Source 기반 ERP 프레임으로,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SQL 기초 지식만으로도 쉽게 개발이 가능하며, 도입 기업의 전산 담당자가 직접 추가 개발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표준화된 소스 관리로 안정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mart Manager MES는 제조 실행 시스템으로, 생산 공정의 LOT 추적 관리와 자재 및 제품의 입출고 관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PDA와 스마트패드, 무선 설비 수집기를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으로 공정 실적을 전광판을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어 제조 현장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맥스하이텍은 이번 AW베트남 전시회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자사의 ERP 및 MES 솔루션을 소개하고, 새로운 거래처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성과가 발생할 경우, 현지 지사 설립과 IT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AW베트남은 아시아 대표 제조 혁신 박람회인 ‘Automation World’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로, 베트남을 새로운 글로벌 제조 허브로 성장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제조, AI, IoT 등 첨단 기술이 한자리에 모여 베트남 제조업계의 디지털 전환과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