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가 최신 세이프티 릴레이 단자대 ‘SFT 시리즈’를 출시하며, 세이프티 제품군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SFT 시리즈는 안전 회로의 다중화를 실현해 안전한 제어 시스템 운용을 돕는 기기로,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 및 세이프티 스위치로부터 입력 신호를 전달받아 접점을 통해 부하를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IEC 61810-3 기준을 따른 강제 가이드 접점이 있는 릴레이를 사용해 접점 융착을 방지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출력 접점의 상태를 세이프티 컨트롤러나 상위 기기로 피드백할 수 있어 제어 시스템을 더욱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SFT 시리즈는 4극 모델을 기준으로 가로 22.5mm, 높이 48.8mm의 소형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제어반의 소형화를 실현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스크류 타입과 원터치 스크류리스 타입의 결선 모델을 제공해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원터치 스크류리스 타입은 결선 작업의 공수를 대폭 절감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외에도 녹색 LED 동작 표시등을 통해 동작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DIN Rail 및 나사 고정 방식의 취부 방식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오토닉스는 이번 SFT 시리즈 출시를 통해 안전한 제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이프티 제품군의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