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는 지난 13일 양재 엘타워에서 패션 IT협회를 대상으로 AI 자동화 관련 최신 IT 기술 동향과 HPE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HPE-이든티앤에스 패션 IT협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든티앤에스 김동연 전무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HPE의 이청영 매니저와 김일근 매니저는 각각 ‘기업 고객을 위해 최적화된 HPE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와 'HPE 빅데이터 플랫폼 Ezmeral 소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든티앤에스 최용석 이사의 ‘LLM 기반의 AI Automation’ 세션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최용석 이사는 자체 개발한 대형 언어 모델(LLM) 기반의 AI 자동화 기술을 소개하며, 이 기술이 NIA 주최의 ‘Open Ko-LLM 리더보드’ 파인튜닝(Fine tuning)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성과를 강조했다. 또한 LLM 기반 AI 에이전트 ‘알피’의 다양한 업무 자동화 사례를 공유했다.
이든티앤에스 양상헌 상무는 ‘오픈소스 가상화 솔루션 Proxmox 소개’ 세션을 통해 ‘Proxmox’ 솔루션의 기능과 장점을 설명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패션 IT협회 세미나를 통해 IT 업계 관계자들에게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익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사전 등록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종료 이후 참석자들은 AI 에이전트 ‘알피’를 직접 시연하며 현장 컨설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