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2D, 3D 비전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검사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 해결하는 'In-Sight L38'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선도기업인 코그넥스(Cognex)가 AI, 2D, 3D 비전 기술을 결합하여 다양한 검사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하는 'In-Sight L38' 3D 비전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3D 정보를 라벨링하기 쉬운 2D 이미지에 결합하는 고유한 투사 이미지를 생성하여 학습을 간소화하고 기존 2D 이미징으로는 볼 수 없는 특징을 드러낸다.
AI 툴은 가변적이거나 정의되지 않은 특징을 감지하고 규칙 기반 알고리즘은 3D 측정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코그넥스 비전 및 ID 제품 부문 총괄 부사장인 Carl Gerst는 "빠른 구축과 안정성이 요구되는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In-Sight L38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제공한다"며 "이 제품은 단순한 3D 비전 시스템 그 이상이다. 자동화된 검사에서 새로운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AI 기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코그넥스에 따르면, In-Sight L38은 도메인별 데이터로 사전 학습된 모델을 사용하는 임베디드 AI 기술 덕분에 3D 시스템 구성 프로세스를 크게 간소화한다. 예제 기반 학습은 기존 규칙 기반 툴을 여러 개 조합해야 했던 복잡한 프로그래밍 단계를 대체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한다.
고유한 AI 기반 3D 도구는 단 몇 분 만에 설정할 수 있으며, 라벨이 지정된 이미지 5~10개만 있으면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하나의 툴로 까다로운 결함을 감지하고 3차원에서 차이를 측정하며 실제 단위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In-Sight L38의 특허받은 얼룩 없는 레이저 광학은 시각적 노이즈와 눈부심을 최소화하여 기존 레이저 변위 센서보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캡처하고, 고출력 레이저는 빠른 획득 속도를 제공하여 고속 라인 속도를 지원한다.
고출력 레이저는 클래스 2 안전 표준을 충족하므로 값비싼 인클로저가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 시스템보다 더 많은 빛을 제공하므로 노출 요구 사항을 낮추고 라인 속도를 높일 수 있다.
In-Sight L38 비전 시스템은 혁신을 위한 코그넥스의 노력을 반영하여 3D 검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제조 자동화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