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관련 종합 출판사인 성안당(대표 이준원)은 지난 19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직무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성안당의 관련 도서 기부와 이러닝사업부의 교육 콘텐츠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나 시설 이용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보수 교육들에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의 보호 ·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이다. 협의회는 통해 전국 2,500여 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성안당은 산업 기술 관련 전문으로 시작해 경제/경영, 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로 분야를 확장한 종합 출판사이다. 50여 년간 축적한 내용 전문가 풀과 콘텐츠에 기반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하는 이러닝 사업으로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며 관련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양사는 "성안당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간의 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 모두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아동들의 교육이나 관련 종사자의 직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