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이 NAVI AI PRO를 소개했다.
비전검사 NAVI AI PRO는 AutoParam 기능이 적용됐다. 숙련된 AI 전문가의 노하우를 클릭 한번으로 적용할 수 있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데이터셋을 AI 모델을 통해 학습시키려면 하이퍼파라미터 설정을 통해 학습률, 에포크 수 등을 직접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한다. 이런 과정은 AI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라온피플의 비전검사 소프트웨어 NAVI AI PRO는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한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비전문가도 손쉽게 최적화된 학습 설정을 할 수 있다.
기존에는 데이터 분석과 여러 차례의 실험을 통해 최적의 학습 설정을 직접 찾아야 하는 수동 설정 방식이었다. 이런 방식은 전문 지식이 없으면 실험 결과로부터 통찰을 얻기 쉽지 않아 개선 방향 도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로 인해 전문가 컨설팅 비용을 추가로 지불했어야 했다.
라온피플의 AutoParam 데이터 기반의 자동 설정을 통하면 클릭 한번으로 전문가 수준의 최적화 값 설정이 가능하다. 반복적인 실험 과정 없이도 우수한 성능의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어, 전문가 컨설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의 특징은 숙력된 AI 전문가만큼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