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 2018] 에스디메카텍, X, Z축 서보제어가 가능한 수평 드릴/태핑 머신 전시

2018.04.07 22:08:32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첨단 헬로티]

 

 

 

에스디메카텍은 SIMTOS 2018에 참가해 X, Z축 서보제어가 가능한 수평 드릴/태핑 머신(HD1000A)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드릴링과 태핑 작업을 툴 교환 없이 동시에 실시할 수 있고 CNC 머시닝센터에 비해 저렴하다. 또한 고성능 서보모터가 사용되어 가공 위치로 자동 이동하며, 1.2마력(1kW)의 강력한 스핀들 서보모터를 사용해 스틸, SUS, 알루미늄 모두 가공 가능하다. 스핀들 척은 ER20 콜렛척을 적용해 툴 교환이 간단하며 스핀들 정도가 높다.

 

그뿐 아니라 에스디메카텍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PLC 프로그램과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NC 가공을 실시할 수 있다. 가공물의 방향 전환을 스크래치 없이 편리하게 하기 위해 볼 플랜저(수지 베어링)가 업다운되는 유닛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작업 공간이 적을 경우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풋마스터를 추가할 수도 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서는 절삭기계, 절단 및 성형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공작기계, 자동화 부품, 측정 및 계측, 공구, 3D 프린팅 및 소재, 제조업용 로봇, 용접, 관련 소프트웨어, 피니싱 설비 등의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트렌드와 방향을 제시한다.

 

35개국 1,100개사가 참가한 SIMTOS 2018은, 최근 IoT 등을 통한 공정관리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한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소개하던 과거 전시회와 달리, 공장과 전시현장을 이원으로 연결해 생산현장의 장비를 보다 현실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참가부스에도 변화가 생겼고, 이러한 변화에 관람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대륙별 전문관으로 나뉘어 킨텍스 1 전시장에는 한국, 2 전시장에는 유럽과 아시아, 미주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품목들을 출품하고 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