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병원, 스포츠서울 고객신뢰도 대상 수상… “비수술치료 통해 만족도 높인다”

2017.04.14 11:02:19

서울시 노원구 정형외과병원인 ‘방병원’이 비수술 치료를 통한 환자별 맞춤 의료 서비스를 진행해 ‘2017 스포츠서울 고객신뢰도 대상’을 수상했다.


방병원은 “재활치료 노하우와 강화된 정형외과 진료를 접목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간단한 치료! 비수술 우선!’이라는 원훈 아래 환자의 입장에서 걱정을 줄인 진료 및 치료를 진행하고, 간호 및 간병 통합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정형외과 외에도, 내과, 신경외과, 건강검진센터, 뇌신경센터 등을 구성했으며, 의사 9명과 간호사 70명 등 130여 명의 전문인력이 연간 10만명의 외래환자와 3천명 이상의 입원환자를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방병원은 한편, 최근 확장 이전을 하면서 MRI 2대와 CT, 적외선체열검사(DITI) 등의 대학병원급 의료장비 및 종합건강검진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병원의 방한천 원장은 “지난 10년 동안 환자 분들이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치료를 받고 높은 만족도를 보일 수 있을까 연구해왔다”며, “앞으로도 의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자들의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윤제 기자 (choi@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