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텔이 똑똑해진다”...다인건설, 다인로얄팰리스목감에 스마트 기능 탑재

2017.02.17 11:40:13

[사진=다인건설]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합친 아파텔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입으며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


국내 건설업계는 최근 들어 디지털 도어록, 무인택배 시스템, 대기전략 차단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아파텔에 도입하며 차별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다인로얄팰리스목감’을 공급 중인 다인건설의 경우, 전세대에 LED를 시공해 전기료 절감에 나서고 있으며, 외출시 조명을 일괄 차단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세대 현관 통화 및 개폐가 가능한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채용했다.


다인건설의 한 관계자는 “다인로얄팰리스목감은 현관․주차장․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장소에 CCTV를 설치하는 한편, 디지털 도어록과 무인택배 시스템 등도 채용해 보안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층간소음, 화재위험, 전기료 걱정 없는 3無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안목치수 적용과 빌트인 제품 채용을 통해 생활공간을 넓혔다고 덧붙혔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한편, “경기도 시흥시 목감지구 일대에 건설 중인 다인로얄팰리스목감은 신안산선 목감역이 도보로 2분대여서 여의도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있으며, 지난해 7월 개통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는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텔”이라고 설명한다.


최윤제 기자 (choi@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