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장흥군에 장흥코아루해피트리 아파트 선보여

2017.02.14 11:57:01

- 에너지 절감, 근접성, 자연환경 등 고려한 친환경 아파트 공급



한국토지신탁이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한 아파트 공급에 나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은 최근 전남 장흥군에 ‘장흥 코아루 해피트리’를 선보였다. 한토신에 따르면, 장흥 코아루 해피트리는 실내에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적용해 아파트 내부에 일괄 소등, 대기전력 자동 차단, 실별 온도 조절 시스템을 통해 전력 등 에너지 낭비를 줄였다. 또 단열 효과가 있는 로이(LOW-E) 유리와 일괄 소등 시스템을 설치해 불필요한 에너지가 새지 않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한토신의 한 관계자는 장흥군 내 공급하는 첫 브랜드 아파트인 장흥 코아루 해피트리에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시설도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옥상정원, 휘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앞놀이마당, 허브원, 어린이놀이터 등을 구축해 친환경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했다는 것.


주요 근린 생활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다. 장흥초, 장흥중, 장흥고 등이 위치해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며 대형마트와 시장, 종합병원 등도 차량 또는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한토신의 설명이다.


교통환경으로는 장흥대로와 북부로와 인접해있어서 장흥읍 지역 내 이동이 빠르며, 차량 기준 10분 이내에 남해고속도로 장흥나들목과 가까워 광역 이동 시 수월하다.


장흥군 장흥읍 원도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1층부터 지상17층, 총 374세대 규모이며, 중소형 위주의 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아파트가 위치한 장흥읍은 장흥군 내에서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으로, 주 수요층인 20~50대가 많은 수요를 차지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올해부터 ‘여신심사가이드라인’이 시행돼 대출 시 비거치 원리금 분할 상환이 적용되기 때문에 장흥코아루해피트리가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윤제 기자 (choi@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