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FED·FSS·FSW ARM 지원...차세대 디바이스 보안 강화

2025.08.19 11:56:44

구서경 기자 etech@hellot.net

 

파수가 자사 데이터 보안 솔루션이 ARM 아키텍처 기반 윈도우 OS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ARM 기반 디바이스를 많이 활용하는 보험업 등 금융권, 소매·유통, 의료 산업을 신규 고객군으로 확보하고 AI·IoT 성장과 함께 높아지는 ARM 수요에 선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ARM 계열 CPU는 저전력·고효율 특성으로 태블릿, 2in1, 컨버터블 PC 등 초경량 디바이스에 주로 채택된다. 금융·유통·의료 업계에서 선호도가 높지만, 인텔·AMD와 아키텍처가 달라 이를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은 아직 많지 않다. 이번 ARM 윈도우 OS 지원으로 파수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은 기기 종류와 관계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최근 주목받는 코파일럿+ PC(Copilot+ PC), NPU, SoC 등 차세대 컴퓨팅 환경에서도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

 

파수의 플래그십 데이터 보안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asoo Enterprise DRM, FED)’이 ARM 지원을 시작한다. FED는 문서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지속적 암호화를 적용하며 권한 설정에 따라 열람·편집·인쇄를 제어하고 모든 행위를 추적 관리하는 Hyper DRM이다. 로컬과 클라우드 어디서든 정책 기반 보호가 가능하며 타사 DRM과 클라우드 보안 정책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화면 보안 솔루션 ‘파수 스마트 스크린(Fasoo Smart Screen, FSS)’과 웹 보안 솔루션 ‘파수 시큐어 웹(Fasoo Secure Web, FSW)’ 역시 ARM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파수는 앞으로 다른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솔루션에도 ARM 지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구 파수 CTO는 “파수는 실제 ARM 지원을 찾는 고객 문의가 늘어나고, 향후 시장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ARM 지원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파수는 CAD 애플리케이션, Mac OS, 멀티 클라우드 환경 지원에 이어 ARM 지원까지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어떤 데이터든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적인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