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수스 코리아는 인텔 코어 울트라(Intel Core Ultra) 9 프로세서(시리즈 2)와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RTX 5080 GPU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미니 PC, ROG NUC 2025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컴팩트한 PC로 탁월한 연산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전 세대 대비 최대 4배 향상된 렌더링 성능을 구현하며,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미니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ROG NUC는 고성능 인텔 코어 울트라 9 275HX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최대 5.4G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준다. 24코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AI 작업에 최적화된 통합 NPU로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메모리는 최대 96GB의 DDR5-6400MHz 메모리를 지원한다.
그래픽 코어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80 또는 5070 Ti, 5070, 5060 기반의 노트북용 GPU가 선택적으로 장착된다. 이를 통해 AI 기반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및 레이 트레이싱, DLSS4을 구현할 수 있다. DLSS4는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지연시간을 줄이며,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몰입감 넘치는 게임 비주얼을 선사한다.
ROG NUC는 게임뿐만 아니라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4K 영상 편집, 콘텐츠 라이브 스트리밍, 생성형 AI 워크플로우 등 폭넓게 활용 가능해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툴리스(Tool-less) 설계로 쉬운 업그레이드를 위해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메모리와 저장장치를 교체할 수 있으며 282 x 187 x 56mm의 슬림한 사이즈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연결성 측면에서는 썬더볼트 4를 포함해 총 8개의 포트, 최대 46Gbps의 와이파이 7, 블루투스 5.4, 2개의 HDMI, 1개의 디스플레이포트, 2개의 M.2 슬롯 등 폭넓은 입출력 포트 지원으로 다수의 기기 연결 및 범용성이 장점이다.
한편 에이수스는 ROG NUC 구매 고객에게 Adobe 3개월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AI 기능 및 크리에이터의 창작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ROG NUC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