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뉴로메카, 글로벌 진출 출사표 “다수 특허 출원 경쟁력”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현재 100건 이상 특허 출원, 등록 특허 40건 보유

협동로봇 안전·교시 기술 특허, 정보 식별 알고리즘 등 기술 경쟁력 확보

 

뉴로메카는 다수의 특허 출원 및 등록을 통한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뉴로메카는 안전기능 강화, 사용 편의성 향상, 기술 및 가격 경쟁력 확보 등 협동로봇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에서 현재 1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고, 40건의 등록 특허를 보유했다.

 

뉴로메카 측은 센서리스 충돌 감지, 실시간 딥러닝 추론 연산 기반 로봇 충돌 감지 등 기술에 대한 특허를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협동로봇 핵심 구동부인 감속기, 모터 등에 대한 기술 개발도 한창이다. 혼합 변형 파동 기어와 모터용 자기유변 유체 브레이크 및 토크 생성 기술이 이에 해당한다.

 

뉴로메카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출원도 꾀하고 있다. 현재 PCT 포함 총 24건의 해외 특허를 출원했고, 미국·유럽·중국 등 국가를 대상으로 12건의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아울러 상표권도 27건 출원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뉴로메카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식 재산권을 확보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