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년 연속 CES 참가하는 SK온, 춤추는 전기차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SK온은 9∼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국내 배터리 제조사 중 유일하게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SK온은 SK그룹 7개 계열사가 공동 운영하는 통합 전시관 'SK 원더랜드'의 세 번째 구역 '댄싱카'에서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댄싱카는 로봇 팔에 매단 자동차 실물 모형과 일반적인 내연기관 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로 변신해 레이싱을 펼치는 영상으로 꾸민 코너다.

 

일반인들도 전기차 배터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5분가량의 영상으로 스토리를 꾸미고, 로봇 팔을 활용해 배터리가 전기차 바닥에 탑재되는 모습을 보여줘 시각적 재미를 제공한다. SK온은 댄싱카 영상에서 Z-폴딩, 에스-팩(S-PACK), 급속충전 등 배터리 관련 기술과 작년까지 CES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은 고성능 하이니켈 배터리 NCM9+를 소개한다.

 

Z-폴딩은 분리막 사이에 양극과 음극을 지그재그 형태로 균일하게 쌓는 방식이다. 니켈 비중이 높아질수록 주행거리는 늘어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는 하이니켈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하는 기술이다. 댄싱카에 탑재된 S-PACK은 배터리 모듈 수를 최소화한 SK온의 셀투팩(CTP) 기술로 만들어진다. 모듈 공간에 셀을 더 장착해 주행거리는 늘리고 제조 비용은 낮출 수 있으며, 화재가 발생해도 팩 전체로 열이 번지지 않도록 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영상에는 전기차가 전력 질주 후 배터리가 방전되자 충전소에서 18분 만에 80%까지 충전하는 급속 충전 기술도 담긴다. SK온의 특수 코팅 기술이 적용된 분야다. 한편, 최재원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이번 CES에 참가해 직접 국내외 기업 부스를 둘러보며 최신 모빌리티 기술을 점검하고 주요 고객사들을 접촉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