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상위 SKU의 주문 정보만 수집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 빠르게 확인 가능
원하는 상품만 선별해 데이터 관리할 수 있어 물류 운영 효율 상승 기대
두핸즈가 ‘품고 셀렉트’ 기능을 출시했다. 셀러가 원하는 상품의 데이터만 관리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판매자는 셀렉트 기능을 통해 판매 상위 상품 품목수(SKU)만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물류 운영 효율을 대폭 높일 수 있게 된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시장 상황에 따라 수요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판매 예측이 불가하다. 이때 구매율이 저조한 상품이더라도 센터에 적치해두어야 하는 탓에 셀러에게 보관비 부담이 가중된다.
품고는 판매자들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셀러 맞춤형 데이터 관리 기능인 품고 셀렉트를 출시했다.
품고 셀렉트는 판매자가 원하는 특정 상품만 품고의 AI 솔루션 품고 나우에 연동해 판매하고, 해당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판매 상위 SKU의 주문 정보만 수집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을 빠르게 확인하여 판매 전략 고도화 및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커스텀이 필요한 프로모션 진행 시,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에서 별도 케어하여 소비자 만족도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품고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 높은 수준의 물류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 셀러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운영환경을 품고가 적극 지원해 고객사의 매출 상승에 직접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