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Interview] 한국트럼프, “장비+SW+컨설팅 통합한 솔루션 통해 고객 만족도 높일 것”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첨단 헬로티]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이하 트럼프)는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제9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에 참가해 다양한 고성능 장비를 비롯해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여러 산업에서 4차 산업혁명을 외치고 정부는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을 제시할 정도로 제조업의 스마트화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기계 가공 시장은 체감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다. 트럼프는 이러한 환경에서 고객사들에게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공정 스마트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트럼프의 김동우 응용기술센터 & 마케팅 이사에게 한국트럼프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 대해 들어봤다.


Q. 트럼프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A. 우선 솔루션 구성은 하드웨어(장비), 소프트웨어 그리고 컨설팅이다. 이 세 가지 요소를 통합했을 때 완전한 솔루션이 된다. 트럼프는 기업의 규모, 환경 특성에 맞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즉, 1레벨의 센서에서부터 4레벨 클라우드까지 단계적으로 제공하는데, 크게 △초기 도입, △도입 범위를 넓히는 중간 단계,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공장 스마트 공정이 전체적으로 이뤄지는 단계로 구분된다.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 김동우 응용기술센터 & 마케팅 이사


Q. 트럼프가 제공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차별점은?


A. 대부분 스마트 공정 시스템을 적용하는 상황을 보면 MES(제조실행시스템) 1-2단계 정도다. 물론 MES 이전 단계 고객들도 많다. 따라서 공장 환경, 소프트웨어 도입 수준 등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이 편하게 도입하고 최대한의 도입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도록 통합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이를 위해 트럼프는 다양한 기업들을 인수했는데, 그 중 제조업을 위한 IT 서비스 기업 ‘악숨(AXOOM)’을 인수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 기업의 인수로 제조업 오픈 플랫폼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Q. 앞으로의 시장 대비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A. 앞서 언급한대로 다양한 솔루션 기업들과의 인수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또 내부적으로도 지지털화를 위해 업무 툴, 프로세스 등을 변경하고 있다. 트럼프는 결국 하드웨어 부분이 강하기 때문에 장비 기반 통합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