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일렉트릭(아이케이일렉트릭, 구 일광모타)이 ‘2023 태국 국제 기계 전시회(METALEX 2023)’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METALEX 2023’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아세안 최대 규모의 기계 및 공구 관련 기술 전시회로서, 로봇, 자동화, 전동공구, 계측기, 시트 및 용접 관련 기계, 스마트 와이어 및 튜브, 펌프, 각종 기계 및 공구 등이 출품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IK일렉트릭은 주력 제품인 산업용 모터 등을 출품하며 홍보에 나섰다. 현재 IK일렉트릭이 생산하고 있는 산업용 모터는 UL-CA-2314017-0(캐나다)과 UL-US-2316007-0(미국)의 인증을 완료했다.
IK일렉트릭 관계자에 따르면 전시회 현장 부스에는 해외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으며, 추후에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IK일렉트릭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와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성능, 품질, 가격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왔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을 비롯해 해외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IK일렉트릭은 17개 모터의 UL 인증을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획득하며 해외 진출에 대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