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 통신은 제조 업체들에 많은 기회와 편의를 제공하지만, WLAN과 블루투스의 신뢰성 부족, 낮은 가용성과 속도라는 특성으로 인해 무선 통신의 산업용 사용이 불가능함은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입증됐다. 힐셔는 무선 IO-Link 기술을 통해 이러한 사실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가 신규 netFIELD 디바이스 IO-Link 무선 마스터를 사용하는 액츄에이터와 산업용 IO-Link 센서들의 무선 네트워킹을 위한 최초의 마스터 솔루션 중 하나를 발표했다.
힐셔는 고 효용성의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 업체인 CoreTigo와의 협력 중 하나로 장비 제작 업체와 플랜트 운용 업체가 생산 중 발생한 데이터를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간단히 전송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신규 IO-Link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기존 IO-Link 표준을 기반으로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유선 IO-Link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수치이다.
현재 PROFINET과 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마스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EtherCAT용 버전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