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낮아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면 콧물과 코막힘 등으로 비염 환자들의 고생이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비염은 기후변화와 함께 스트레스 및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무엇이 알레르기 비염 개선책으로 비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까? 그중 하나가 청비즙이다.
청비즙은 느릅나무껍질, 신이화, 창이자 등의 약재로 제조된다. ‘코를 맑게 한다’라는 뜻을 가진 청비즙의 주재료인 느릅나무효능으로는 각종 염증 개선과 환절기 코막힘, 콧물, 축농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신이화, 창이자 등의 약재 역시 비염, 인후염 등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기질, 미네랄,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유효성분이 풍부해 ‘겨울철 코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화식품은 최근 관련 제품인 영화 청비즙을 출시했다. 영화식품에 따르면 약재 거래처 120여 곳에서 엄선한 유근피, 창이자, 신이화 약재들을 100% 천연제조하고 있으며, 특히 제품 내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약재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청비즙에 들어가는 각각의 약재들이 비염 개선책으로 도움이 된다”면서 “평소 비염이 있는 아이에서 어른까지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