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가 빨개지고 비듬, 여드름 같은 피부염증 증상이 자주 생기는 지루성두피는 외부자극에 쉽게 노출된다.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두피염으로 발전될 수 있고, 탈모 유발 위험까지 높아지게 한다.
가려움과 진물, 머리카락이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지루성두피는 탈모 전용 샴푸와 린스를 통해 두피를 진정시킬 수 있다. 모발이 약해지고 가늘어지지 않게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있고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자극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두피 가려움증과 각질, 비듬 등의 증상은 치료까지 필요하지 않더라도 두피염의 전조증상이 될 수 있다. 만일 오랫동안 지속되고, 두피가 따갑거나 쉽게 열감이 난다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생활 습관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천연유래계면 활성제를 함유한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더 헤머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이 공급하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의 경우, 민감한 두피를 위한 제품이다.
헤머셀의 한 관계자는 “남녀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귀리커넬 추출물이 함유되어 수분을 보충하고 판테놀 성분이 외부자극으로부터 수분을 보호한다”며 “천연 유래 허브 성분이 두피염 증상을 진정시키는데 이 제품을 사용할 때는 손끝으로 살짝 두드리며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이 관계자는 또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컨디셔너는 천연보습인자(NMF)를 가지고 있어 민감성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며, 붉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실크 단백질이 모발 영양공급 및 손상을 예방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