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새로운 첨단 보안 모듈 발표...하드웨어 기반 온라인 보안 지원 확대

2016.11.29 10:31:26

 

[헬로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컴퓨터 및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의 사이버 공격 방어를 위한 보안 모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STSAFE TPM(Trusted Platform Module)은 암호화 키나 소프트웨어 측정과 같은 시스템 인증 데이터를 엑세스와 변경이 불가능한 하드웨어에 저장하는 업계에서 표준화된 방법을 제공해 PC 및 서버 뿐만 아니라 프린터, 복사기, 홈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라우터, 스위치와 같은 여러 가정 및 사무용 장비를 보호하도록 돕는다.

 

 

이 안전한 저장공간은 공격자가 디바이스의 무결성을 저해하고, 개인 데이터를 도용하거나 시스템 및 데이터, 네트워크 자체를 위험하게 만드는 비인증된 액세스나 권한을 얻기 위해 시스템을 침해하는 것을 방지한다.

 

STSAFE-TPM 모듈은 조작방지, 데이터 감시, 메모리 보호 기능을 갖춘 ARM SecurCore SC300 보안 프로세서와 ST의 전문기술이 결합되었다. 두 디바이스 모두 TPM 1.2 및 2.0 보호 프로파일에 대한 CC(Common Criteria) 및 TCG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FIPS 140-2 인증 작업이 진행 중이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관계자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를 지원하는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의 수는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기기의 신뢰성을 유지하는 핵심은 강력한 보안 기능”이라며, “ST의 최첨단 보안 모듈은 최신 Trusted Computing 기술과 함께 최종 사용자의 사생활과 안전을 탁월하게 보호하는 뛰어난 기능들이 결합돼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