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린, 산업 AI 기업 인터엑스에 ATS 솔루션 공급

2026.02.11 19:12:12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지원자 통합 관리와 일정 자동화 기능 제공
채용 데이터 기반 선제적 채용 전략 지원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두들린이 자율제조 전문기업 인터엑스에 그리팅을 제공하며 산업 AI 분야 선제적 채용 전략 고도화를 지원한다. 두들린은 인터엑스가 그리팅 도입을 통해 채용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리팅은 1만여 개 기업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채용 관리 솔루션으로, 공개 채용과 수시 채용, 인재 소싱, 추천 채용까지 다양한 채용 유형을 단일 시스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자 통합 관리, 면접 일정 조율 자동화, 채용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통해 기업의 채용 리드타임과 비용 절감을 돕는다.

 

인터엑스는 제조 산업의 AX를 이끄는 AI 솔루션 기업으로,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조 공정 최적화와 자율 제조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며 성장 궤도에 올라선 상태다.

 

 

인터엑스는 사업 전략에 맞춰 필요한 인력을 미리 예측해 채용하는 ‘TA 3.0’ 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선제적 채용 전략을 통해 최근 1년간 약 140명을 채용했으며, 1인당 채용 비용을 73%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터엑스는 그리팅 도입을 통해 산업 AI 분야의 방대한 인재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다양한 채용 플랫폼에서 유입된 지원자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관리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채용 전략 수립이 가능해졌다.

 

면접 프로세스 역시 자동화된다. 인터엑스는 면접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15분 스크리닝 콜’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리팅의 일정 조율 자동화 기능을 통해 후보자와의 일정 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캘린더 연동 기능을 통해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후보자에게 가능한 일정을 공유하고 빠르게 확정할 수 있다.

 

그리팅의 채용 데이터 분석 기능은 인터엑스의 선제적 채용 전략 고도화에 핵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채널별 지원자 유입 현황과 공고별 채용 소요 기간 등 다양한 데이터를 표와 그래프 형태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채용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인터엑스는 올해 신사업 확대에 따라 PO 직군 대규모 채용도 계획하고 있다.

 

인터엑스 관계자는 “우리는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을 HR 담당자들과 공유해 더 나은 채용 전략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산업 AI라는 특수한 영역에서의 채용 전략과 TA 3.0 체계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열린 네트워크를 통해 HR 커뮤니티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산업 AI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는 영역으로, 핵심 인재 확보가 기업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그리팅은 데이터 기반 채용 전략 수립과 효율적 인재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기업의 성공적인 채용과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