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에이디링크,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새로운 컴퓨터 온 모듈 발표

URL복사

 

엣지 컴퓨팅의 선두 주자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최신 Intel® Ato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두 가지 새로운 컴퓨터 온 모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듈은 각각 COM Express(COM.0 R3.1) 타입 6 콤팩트 사이즈와 SMARC 2.1 숏 사이즈 폼팩터로, 강력한 8-core CPU를 6/9/12W TDP에서 제공하며, 인텔의 Gracemont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확장된 캐시 및 메모리 대역폭, 응답성 있는 코딩 공간, 온보드 메모리 및 극한 온도 옵션을 지원하는 이 모듈들은 엣지 컴퓨팅에서 IoT 솔루션에 필요한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특히, cExpress-ASL 모듈은 2/4/8 코어 Intel Atom x7000RE 및 x7000C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3.8GHz의 프로세싱 파워와 최대 16GB LPDDR5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최대 32개의 실행 장치를 지원하는 Intel UHD 그래픽을 통합하고 있으며, 이는 산업 자동화, 산업용 HMI, 로봇공학, AI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EC-ASL SMARC 모듈은 4/8/16GB 메모리 옵션을 제공하며, 2개의 CAN 버스 지원과 더불어, 카메라 연결을 위한 2개의 MIPI CSI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마트 소매, 측정, 액세스 제어, 운송 등의 분야에서 이미지 캡처 및 온디바이스 그래픽 처리가 필요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두 모듈은 모두 Intel® TCC(Time-Coordinated Computing) 및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기술을 지원하여, 시스템 간의 정밀한 시간 동기화와 결정론적인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특히 중요한 네트워킹 게이트웨이 및 통신 사용 사례에서 매우 짧은 대기 시간을 요구하는 결정론적 하드 실시간 워크로드의 적시 실행을 보장한다.

 

에이디링크는 이번에 발표한 cExpress-ASL 및 LEC-ASL 모듈을 기반으로 한 COM Express 및 SMARC 개발 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며, 이는 현장 프로토타이핑 및 레퍼런스 작업을 위한 포괄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IoT 엣지 혁신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