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각도절단 작업 시 필수적인 절단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전문가용 유선 10인치 각도절단기 ‘GCM 254’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GCM 254는 1,750W 출력의 모터를 탑재해 최대 무부하속도 5,000rp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로 인해 수직 절단은 90mm(수직)×130mm(수평)까지 가능하며, 45° 마이터(좌우각) 설정 시 90mm(수직)×91mm(수평), 45° 베벨(상하각) 설정 시 60mm(수직)×130mm(수평)까지 절단할 수 있어 목재, 알루미늄 등 다양한 자재 작업에 최적화됐다.
GCM 254는 작업물을 원하는 형태와 길이로 간편하게 절단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길이 조절자 및 스토퍼를 이용해 작업물을 원하는 길이에 맞춰 반복 절단이 가능하며, 탈부착이 가능한 자재 지지대로 긴 자재도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수직·수평 고정이 가능한 클램프(고정장치)를 활용하면 작업물을 눕히거나 세운 채로 고정할 수 있으며, 레이저 선 기능은 절단선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각도절단기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필수적인 편의 기능 중심으로 구성해, 전문가들이 합리적으로 구비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