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섹시큐리티, 암호화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출시

URL복사

 

인섹시큐리티는 티알엠랩스(TRM Labs)가 암호화폐 사기 및 금융 범죄 모니터링, 탐지 및 추적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티알엠 인텔리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기업인 티알엠랩스의 지능형 암호화폐 추적·분석 솔루션인 티알엠 인텔리전스는 암호화폐 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거래의 유형 ▲규모 ▲사용자 정보를 추적·기록한다. 이를 통해 자금세탁 및 금융 범죄를 탐지하고 규제 기관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다.

 

티알엠 인텔리전스는 VASP(가상자산사업자) 정보 파악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가 가상자산 서비스 사업자의 위험 프로필을 평가하고 행위 시그니처(Behavior Signature), 각 서로 다른 블록체인간의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능 등을 사용 사건 조사를 위한 암호화폐 자금 출처와 거래 흐름을 추적해 법의학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AML(자금세탁방지) 및 제재 준수를 위해 암호화폐 지갑·거래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티알엠의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 수사기관 및 법 집행기관, 공공기관, 금융서비스 기업, 기타 암호화폐 관련 사업 추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불법 자금 세탁 및 사이버 범죄자를 성공적으로 추적, 파악 및 유죄 판결하는 데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인섹시큐리티는 전했다.

 

인섹시큐리티는 티알엠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 지원, 공인교육센터, 컨설팅, 분석 및 추적 등의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티알엠 인텔리전스의 국내 출시와 함께 적정한 가격에 공급해 국내 수사기관 및 법 진행기관, 공공기관,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등을 고객사로 다수 확보했으며 사용자들의 기술 교육지원을 위해 티알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인 체이널리시스, 안체인에이아이 등의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쌓아온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알엠의 암호화폐 분석 솔루션을 국내 고객사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술 지원 및 공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알엠랩스는 오는 23일에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국내 법집행기관, 수사 기관 등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추적 분석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