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HPE, 가트너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리더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HPE 아루바 네트워킹(이하 HPE)는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2024 Gartner 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Wired and Wireless LAN Infrastructure)에서 HPE가 1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각 업체의 강점과 주의사항에 대한 평가가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이라는 두 가지 주요 기준에 따라 업체들을 평가했다.

 

데이빗 휴즈 HPE 아루바 네트워킹 최고 제품 책임자는 “이러한 성과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이 고객에게 신뢰성과 보안이 강화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에 AI를 통합해 혁신적인 기술로 네트워크 팀 역량과 최종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강화하는 중앙집중식 플랫폼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HPE는 UI 개선,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강화, 적극적인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확대, SSE 솔루션 부문 내 액시스 시큐리티(Axis Security) 인수를 통한 사업 성장, 그리고 프라이빗 5G 기술을 위한 아토넷(Athonet)과의 협력 등의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을 통해 고객의 핵심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스콧 깔지아 HPE 아루바 네트워킹 마케팅 부사장은 “HPE가 18회 연속 리더로 선정되었다는 점은 캠퍼스, 지사, 원격 배포 등 다양한 환경에 걸친 유무선 LAN 인프라 전문성을 입증한다”며 “또한 데이터 센터 스위칭부터 프라이빗 5G, 통합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 및 엣지-투-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갖춘 IoT 네트워크까지 HPE 아루바 네트워킹 솔루션의 다양성을 다시 한번 강조해줬다”고 말했다.

 

HPE는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네트워킹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프라이빗 셀룰러 네트워크 기술 기업인 아토넷(Athonet)의 인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무선 영역에 프라이빗 5G를 도입하고 통합된 클라우드 관리형 솔루션에 포함해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한 지난해 클라우드 보안 업체 액시스 시큐리티(Axis Security)의 인수를 통해 클라우드 NAC, 범용 정책 및 EVPN/VxLAN 액세스 제어를 지원하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강화했다. 나아가 HPE는 올해 초 네트워킹 사업과 AI 기반 혁신을 배가시키기 위해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 인수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