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딥브레인AI, 초개인화 가상인간 솔루션 공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딥브레인AI가 한 장의 사진과 10초 분량의 음성만 있으면 2분 이내에 나와 닮은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드림아바타’ 솔루션을 정식 선보인다고 밝혔다.

 

딥브레인AI의 드림아바타는 본인과 닮은 아바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개인화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AI가 실제 사람이 녹음한 것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TTS와 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제작하는 TTV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드림아바타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딥브레인AI는 이달 초 KB증권과 손잡고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PoC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향후 KB증권 사내망에 드림아바타 시스템을 구축해 내년도에는 KB증권 직원들이 가상인간 제작 서비스를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처럼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개인화 된 가상인간을 구현 및 지원하는 것은 금융권 내 최초 사례다. 실제로 실증 기간인 1주일 동안 1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해 200건이 넘는 가상인간 기반 영상을 직접 제작한 바 있다.

 

기존 AI 휴먼의 경우, 선정된 모델의 촬영을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뒤 딥러닝 학습 과정을 거쳐 제작하기에 구현 정밀도는 높지만, 번거로운 과정이 소요되었다. 반면 드림아바타 기술을 활용하면, 사원증과 증명사진 등 본인 이미지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만으로 본인의 외모와 목소리를 닮은 가상인간을 약 2분 만에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딥브레인AI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 목소리의 활용도 가능해 별도의 녹음 없이도 신속하게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으며, 피부 밝기, 얼굴 크기 등 세부 설정이나 한복, 정장 등의 다양한 복장 템플릿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영상 제작 시 고객명을 최대 10명까지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개별 메시지를 대량으로 생성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초개인화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는 AI 아바타 시장을 선도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KB증권은 2분 이내로 본인과 닮은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드림아바타 솔루션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고객 만족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첫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