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가트너 “광범위한 AI 투자, 내년 글로벌 IT 지출 8% 오를 것”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가트너, 소프트웨어 보안 부문에 주목...AI 기반 보안 위협에 따른 전망

 

가트너가 내년 전 세계 IT 지출이 올해 대비 8% 증가한 5조700억 달러(약 7000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AI 관련 투자가 지속 증가할 것을 근거로 내다본 예측이다.

 

가트너는 데이터 센터 시스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IT 및 통신 서비스 등 다섯 부문으로 세분화해 내년 전 세계 IT 지출 전망치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다섯 부문을 종합한 전 세계 내년 IT 지출은 8%에 달한다. 특히 소프트웨어·IT 부문은 클라우드 지출의 영향으로 올해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한 13.8%, 10.4%를 각각 기록할 전망이다. 여기에 소프트웨어 부문의 증가율은 사이버 보안 지출에 영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가트너는 나머지 데이터 센터 시스템, 디바이스, 통신 서비스 등 세 부문에 대해 각각 9.5%, 4.8%, 3.3% 증가율을 기록할 것이라 예상했다.

 

존 데이비드 러브록(John-David Lovelock) 가트너 수석 VP 애널리스트는 “많은 조직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IT 인재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AI 및 자동화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