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4 참가업체 인터뷰] LMI테크놀로지스 소한별 지사장 “친환경·AI 변화 대응하는 검사 솔루션 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산업 내 제품은 소형화·집적화·통합성 등이 강조되고 있다. 이렇게 고도화된 기술이 곧 경쟁력인 산업 양상에서 제품 측정 및 검사 영역은 빠르고, 정밀하면서도, 쉬운 제품을 요구한다. LMI테크놀로지스는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스마트 3D 센서 고케이터(Gocator)를 최전방에 앞세운 검사 솔루션을 산업에 제시하는 업체다.

 

소한별 LMI테크놀로지스 소한별 지사장은 반도체·이차전지 등 공정에서 활용되는 측정 및 검사 솔루션 ‘고케이터(Gocator) 시리즈’를 지속 고도화해 산업에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 자사 미션이라고 강조했다.

 

변화의 속도에 불이 붙은 산업 흐름 속에서의 LMI테크놀로지 생존 전략

 

현재 산업에서는 친환경 트렌드와 인공지능(AI)을 융합한 기술 트렌드가 화두다. 기업 및 조직은 양 트렌드를 미래 비전의 핵심요소로 두고 전략을 이행하는 중이다. LMI테크놀로지스도 친환경 소재를 두르고, AI가 적용된 공정에서 활약하는 측정 및 검사 솔루션을 산업에 제공한다는 청사진을 들고 있다.

 

소한별 지사장은 “LMI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다시금 성장기로 방향을 선회하기 시작한 산업 경제 양상 속에서 친환경, AI 등 요소를 필두로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적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반도체 분야 특정 공정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에 매진하는 중”이라고 LMI테크놀로지스가 최근 주력하는 영역에 대해 소개했다.

 

소 지사장은 ‘높은 분해능·빠른 속도·넓은 측정 및 검사 범위’를 강조했는데, 그 이유는 소형화·집적화·통합성 등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제품이 배경으로 꼽힌다. 이에 LMI테크놀로지스는 최근 잠재성이 부각되면서도 금속 재료를 주로 활용하는 배터리 및 반도체 분야에 주목했다.

 

 

그는 “난반사가 발생해 측정 및 검사에 한계가 드러나거나, 대상체 크기가 점점 소형화되고 있는 배터리 및 반도체 분야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해당 분야에 적합한 광학구조 및 광원을 최적화해 고도화된 분해능을 갖추면서도 맞춤형 측정 및 검사가 가능한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발전에 따라 산업 및 고객 요구에 발맞춰 AI 기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LMI테크놀로지스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AW 2024)에서 산업에 제시할 솔루션은?

 

LMI테크놀로지스 고케이터 시리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컨트롤러 등 3D 센서 핵심요소를 아우르는 기술을 접목한 측정 및 검사 솔루션이다. 여기에 AI 기술과 맞춤형 솔루션 등도 적용해 활용성 측면에서 산업에 인정받고 있다.

 

LMI테크놀로지스는 올해 초 출시된 고케이터 2600 시리즈를 선봉장으로 내세워 내년 AW 2024에 참가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LMI테크놀로지스 내 가장 높은 분해능인 라인당 4000 포인트의 성능을 갖췄다. 이달에는 속도, 특성 등 성능을 개선한 리마스터 버전도 시장에 론칭했는데, 특히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깨끗한 직진성을 보장해 라인을 더욱 정밀하게 검출할 수 있는 것이 리마스터 버전의 가장 큰 개선점이다.

 

 

소한별 지사장은 “고케이터 2600은 최소 10mm, 최대 2m 내 측정 범위에 대한 검사를 수행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시리즈”라며 “특히 배터리 산업에서 활약하는 중”이라며 해당 솔루션을 소개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관련기사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