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차, “인재가 미래 성패 좌우” 글로벌 인재 확보 나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유수 글로벌 대학 박사과정 인재 국내 초청 채용 행사

분야별 비전 공유·참가자 연구 과제 발표·채용 담당자 면담 등 과정 진행

 

현대자동차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래 경쟁력 강화 전략 중 하나로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움직임을 가졌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7일부터 사흘간 해외 대학 박사과정 인재를 초청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현대차 남양연구소 및 의왕연구소 등에서 ‘2023 현대 비전 컨퍼런스(Hyundai Vision Conference)’를 진행 중이라고 9일 전했다.

 

현대 비전 컨퍼런스는 지난해부터 현대자동차가 해외 우수 인재를 국내로 초청해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채용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행사 대비 참가 분야 및 대상 지역을 확대해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주·유럽·아세안 지역 내 14개국 대학의 박사 과정 인재 80명을 초청했다. 이들이 속한 분야는 도심항공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스마트 팩토리·자율주행·친환경·선행기술·로보틱스 등 6개다. 

 

현대차는 인재 초청 과정에서 북미 주요 대학을 방문해 설명회 및 직무 상담을 진행했다. 더불어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지원자를 모집했다. 이를 통해 메사추세츠 공과대(MIT)·스탠퍼드 대학교·카네기 멜런 대학교·조지아 공과대학교 등 미국 소재 대학교와 옥스퍼드 대학교·뮌헨 루트비히 막시밀리안 대학교 등 유럽 지역 소재 대학교 박사 과정 학생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 개막일인 7일에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이번 행사에 초청된 글로벌 인재 약 80여명과 현대자동차 관련 부문 임직원이 참석해 행사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현대자동차 글로벌 사업 및 연구개발 활동에 대한 소개, 해외 대학교 출신 연구원들과 면담, 참가자 간 교류 등 과정을 거쳤다. 다음날에는 같은 장소에서 이종수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장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 부사장은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세계 자동차 판매 3위, 올 상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 2위 등을 달성하는 성과를 안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2030년 전기차 200만 대 판매 등의 목표를 이룩해 글로벌 전동화 톱티어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통해 포부를 전했다.

 

그는 이어 “현대자동차 중장기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Hyundai Motor Way)’를 추진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에서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는 ‘사람’”이라고 강조하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현대자동차의 여정에 동행한다면, 현대자동차 미래는 성공적일 것”이라고 현대자동차의 인재관에 대해 설파했다.

 

이어 현대자동차 각 분야별 기술 리더 및 실무진의 현대자동차 비전·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더불어 사전에 선정된 각 분야별 대학 초청 참가자가 각자 연구 분야 및 성과를 소개하는 세션, 현대자동차 채용 담당자와 대학 초청 참가자 간 채용 면담 등으로 구성된 순서가 이어졌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한 미라 파사(Mira Partha) 스탠퍼드 대학교 박사 과정은 “세계 일류 대학 학생들과 현대자동차 임직원을 만나 흥미로운 대화를 나눴던 환상적인 경험이었다”면서 소감을 전하며 “현대자동차가 인류 미래와 세계를 위해 진행 중인 업적에 대해서도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