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MS테크놀로지, 오픈소스 관리 포털 시스템 ‘코스와이즈’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KMS테크놀로지는 4일 오픈소스 및 보안 취약점 관리 포털 시스템인 '코스와이즈(KossWis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스와이즈는 금융 서비스 기업을 비롯한 주요 대기업들이 오픈소스 관리 및 보안 리스크 점검 도구인 '블랙덕(Black Duck)'과 연동해 오픈소스 사용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관리 포털 시스템이다. 

 

특히 금융권은 인프라, DBMS, AI,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등 오픈소스 환경으로의 전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분야인 만큼 오픈소스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고객 요구사항에 맞춘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오픈소스 관리 및 보안 리스크 점검 도구인 시놉시스의 블랙덕은 프로젝트 또는 제품에 사용된 오픈소스를 검출해 각 컴포넌트의 보안취약점 및 라이선스 현황을 자동 식별하며, 국제 표준 규격에 맞춘 SW 구성품 명세서(SBOM) 관리 현황 리포트를 제공하는 도구다.

 

코스와이즈는 기업의 효율적인 오픈소스 관리 체계 지원을 위해 블랙덕과 실시간 연동된 정보를 활용해 보안 취약점 및 오픈소스 SW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오픈소스 사용 계획부터 프로젝트 배포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포털 시스템이다. 

 

이창표 KMS테크놀로지 대표는 "그동안 KMS테크놀로지에서 축적해 온 국내 수많은 유수 기업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블랙덕과 가장 완벽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올해 8월 런칭되는 코스와이즈는 블랙덕을 이미 도입하였거나 계획 중인 기업의 오픈소스 관리 체계 확립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