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오토닉스, 변위센서 장거리 검출 모델 라인업 소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오토닉스가 변위센서 BD 시리즈에 장거리 검출 모델을 라인업했다. 

 

변위센서란 검출체의 위치가 달라졌을 때 달라진 이동량을 통해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다. 검출체의 높이나 두께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제조 공정의 품질 검증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국내 변위센서 시장의 경우, 일본, 독일 등의 수입 제품 의존도가 높고, 가격 역시 높게 형성되어 있었지만 2020년 오토닉스가 변위센서를 출시하며 국산화 시대를 열었던바 있다. 

 

 

오토닉스의 변위센서 BD 시리즈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다양한 소재에 대한 안정적인 변위량 측정 가능 ▲이동 평균, 미분, 메디안 필터로 안정적인 보정 가능 ▲가산, 감산, 평균화 연산 기능 지원 등의 특징을 제공하며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검출하고자 하는 재질 및 표면에 큰 영향 없이 안정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추가된 장거리 검출 모델의 경우, 최대 1m까지 장거리 측정이 가능해 고온 등의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두꺼운 철판 등 부피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도 폭, 단차 측정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최대 20㎛ 분해능을 실현해 안정적이고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용 소프트웨어 ‘atDisplacement’을 지원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라이브 데이터, 라이브 그래프, 파형 그래프 등을 통해 다양한 측정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 시에도 설정값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오토닉스는 향후 장거리형 모델에 이어 정반사형 모델 라인업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