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CJ대한통운, “미국 물류센터에 AI 기술 도입해 물류 혁신 실현하겠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AI 솔루션 기업 원트랙과 협력...물류센터에 AI 컴퓨터 비전 기술 도입

미국 내 35% 물류센터에 시스템 적용 ‘올 말까지 전 센터에 도입 목표’

 

CJ대한통운이 AI 솔루션 기업 원트랙과 손잡고, 미국 내 물류센터에 AI 기술 솔루션을 도입해 안전성 및 효율성 달성을 위한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 이하 CLA)는 올해 말까지 미국 내 전 물류센터에 해당 기술을 모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AI시스템은 물류센터 지게차에 컴퓨터 비전 카메라 센서를 장착해 현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실시간 지게차 위치, 작업상황, 가동률 등 데이터를 모니터링한다.

 

CJ측은 해당 기술 도입으로 물류센터의 작업 생산성이 향상되고, 부주의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예방될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LA는 지난 2019년부터 원트랙 AI와 협업을 시작해 시스템 도입에 몰두하고 있다. 현재까지 35%에 달하는 미국 내 CLA 물류센터에 AI시스템이 적용됐고, 올해 말까지 100% 도입을 목표로 정책을 진행 중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최첨단 혁신기술을 물류 현장에 적용해 스마트 물류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원트랙 AI와 지속 협력을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