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이동재 기자 |
레이저발코리아가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레이저발코리아(대표 권형중)은 SF+AW 2021에서 레이저 마킹기와 레이저 용접기 등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레이저발코리아가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하는 레이저 용접기 LM-DV는 고정밀 수동 레이저 용접 시스템으로서 반복 가능한 용접 공정을 위한 Smart Spot 기술을 자랑한다.
▲첫 번째 펄스에서 시작하여 큰 피사계 심도와 안정적인 레이저 샷 ▲완벽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낮은 작동 소음 ▲ECO 모드 기능으로 유휴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시스템 구성 요소를 차단, 전력 소비 절감 ▲용접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쉬운 다운로드/업로드를 위한 USB 및 이더넷 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컴퓨터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및 원격 제어 ▲용접 단계에서도 유체 및 무응력 공정 비전을 위한 특허 받은 Syncro View 시스템 ▲용접 이미지 사용자 정의를 위한 고급 소프트웨어 기능 등 특징이 있다.
AREX400 시리즈는 자동차, 전자 및 정밀기계 산업에서 직접 부품 마킹에 사용되는 Datalogic의 베스트셀러 파이버 레이저마커 중 최신 제품이다.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매우 작고 강력한 스캐닝 헤드를 가진 AREX400 시리즈는 좁고 작은 공간 설치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곳에 아주 적합한 레이저 마킹기다.
AREX400 시리즈는 Datalogic의 특허 받은 'Green Spot' 기술을 통합해 스캔 영역에서 직접 읽기 좋은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완전히 새로운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향상된 컴퓨팅 성능, 내장 SLO (Safety Laser Off), 비용 효율적인 기본 통신 프로토콜 (TCP/IP, 이더넷 IP 및 Profinet) 및 최저 65dB의 조용한 작동을 제공한다.
AREX400 시리즈는 5가지 광섬유 레이저 소스(10W, 20W, 30W, 50W 및 20W M.O.P.A)를 포함하고, 하나의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설계 및 구성, 기계 설계 및 시스템 통합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
AREX400 시리즈 제품군은 자동차, 정밀 기계, 산업 전자, 의료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조 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DPM (Direct Part Marking)이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마지막으로 레이저 용접기 SWA-300F는 마모 또는 사용으로 인해 손상된 금형을 수정하고 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SWA 레이저는 기존의 금형 용접 기술에 혁명을 일으켜 예열없이 수리할 수 있다. 기하학적 왜곡, 모서리 열화 및 탈탄과 같은 기존 용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손상을 방지한다.
레이저 빔의 특성 덕분에 좁고 깊은 홈 또는 내부 및 외부 가장자리와 같은 복잡한 영역을 용접할 수 있고, 용접의 야금학적 품질은 모든 강철, 구리 합금 및 알루미늄에서 가장 높은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용접층의 경도는 후속 열처리 없이도 매우 높은 값에 도달할 수 있다.
고기능 현미경을 사용한 간단한 작동 방식과 필러 물질의 완벽한 육안 검사 덕분에 이 기술을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기술자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SWA는 더 큰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고 높은 생산성을 허용하는 차세대 레이저 소스로 구동된다.
레이저발코리아는 레이저기계 전문 제조 및 공급업체로서, 유럽 데이타로직사의 소스를 사용해 레이저마킹기를 국내에만 800대 이상 공급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용접기, 레이저솔더링기, 레이저컷팅기 및 미국 젠텍스사의 레이저광선 보호시트를 공급하고 있으며,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의 자동차, 전자 등 여러 산업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