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최신 제품과 신기술을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1200개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 부품 제조사 브랜드가 마우저를 통해 자사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 마우저 고객은 각 제조사로부터 이력 추적이 가능한 100% 인증된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2024년 마우저는 즉시 선적 가능한 3만2000종 이상의 신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이 중 1만 종 이상이 4분기에 새롭게 추가됐다. 마우저가 2024년 10월부터 12월까지 공급을 시작한 신제품에는 다음과 같은 제품들이 포함돼 있다.
AMD의 아틱스 울트라스케일+ 시리즈는 통합 팬아웃(Integrated Fan-Out, InFO) 기반 소형 패키징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컴퓨팅 밀도를 제공하는 비용 최적화된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로 구성돼 있다. 아틱스 울트라스케일+ FPGA는 공장 자동화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 등을 위한 고속 이미지 프로세싱 및 비디오 사전 프로세싱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실리콘랩스의 EFR32xG22E 익스플로러 키트는 블루투스 LE IoT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과 개념 생성을 위해 설계된 초저가, 소형 폼팩터의 개발 및 평가 플랫폼으로, 실리콘랩스의 EFR32xG22E 무선 게코(Gecko) SoC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이 키트는 USB 인터페이스와 온보드 세거(SEGGER) J-Link 디버거를 갖추고 있으며, mikroBUS 소켓 및 퀴익(Qwiic) 커넥터를 통해 손쉽게 확장이 가능하다.
디에프로봇의 SEN0623 C1001은 첨단 존재감지 기능을 위해 설계된 고정밀 60GHz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이다. 이 센서는 존재여부와 속도, 거리 감지 외에도 낙상 감지 및 수면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포인트 클라우드 이미징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람의 자세를 인식할 수 있어 사람이 바닥에 쓰러져 있는지 여부와, 생명 징후 등을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다.
라즈베리 파이의 SC1174 카메라는 12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와 다양한 일반적인 신경망 모델을 지원하는 온보드 추론 가속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별도의 가속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정교한 비전 기반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카메라는 캡처된 정지 이미지나 비디오를 텐서 메타데이터(Tensor Metadata)로 보다 명확하게 증강시킴으로써 호스트인 라즈베리 파이의 프로세서가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SC1174 AI 카메라는 라즈베리 파이의 모든 단일 보드 컴퓨터(single board computer, SBC)와 호환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